울산대학교 | 건축학전공
학생활동
동아리소개

동아리소개

동아리소개
건축학전공 동아리 소개

건축학전공은 정규 교과과정 이외에 학생들의 전공관련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권장 및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건축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대해 학생 개인의 관심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현재 건축학부에는 학술, 문화, 체육, 답사, 예술 등 다양한 동아리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건축학전공 동아리명, 활동내용, 지도교수, 대표학생
동아리명 활동내용 지도교수 대표학생
건축사진연구회 건축물사진 및 생활사진을 통하여 건축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사진을 통한 토론 및 출사, 원정출사 등으로 각 회원의 화합 도모와 각자의 자기 발전, 그리고 사진에 대한 이해와 기술 연마를 목표로 하는 동아리이다. 손상현 이태우('19)
주춧돌 건축에 남다른 뜻을 둔 건축학부 학생들의 모임으로서 여러가지 주제에 대한 연구와 식견을 넓히는데 그 목적이 있고, 나아가 선후배간의 유대강화를 통해 명실상부한 건축계의 최상의 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인수 유재성('13)
라이너스 2008년에 창설한 건축학부의 농구 동아리이며 농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남, 녀 상관 없이 모두 가입 가능하며 서로 농구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지속적인 활동을 자랑한다. 여러 친선 농구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광희 곽진혁('13)
사운드 스케치 2009년에 창설한 건축학부 음악 동아리이자 유일한 밴드 동아리로 음악과 연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모임이다. 매년 정기적인 건축음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음악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음악을 통해 건축학부 구성원 모두의 소통과 세대 간의 어울림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광희 박소정('18)
설계실을 떠나 전국의 건축답사를 통해 몸으로 직접 건축을 체험하고 느끼며, 한국 전통건축을 포함하여 숨은 건축의 아름다움을 찾아 다니는 답사 전문 동아리이다. 강영환 이동희('16)
7 M. A. 건축뿐만 아니라 전시, 출판, 강연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실험적인 건축을 지향하며,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 건축이란 단어의 7번째 뜻까지 우리가 만들어간다는 것으로 건축 외의 것들도 건축화 시키는 방법을 연구한다. 유명희 조현준('10)
키스톤 건축학부의 축구 동아리이며 축구를 통하여 서로의 터울을 벗어버리는 건축학부 학생들의 모임,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둠으로써 건축학부의 움직이는 대변자로 발전해 가고 있다. 박순규 김재봉('15)
Social Design Lab 건조환경의 문제를 사회적 디자인을 통하여 풀어가는 연구집단으로 직접 워크샵을 기획하여,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활동, 학생 건축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역할을 통한 전공지식에 대한 습득, 자기개발 리더십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이다. 유명희 조연주('18)